산행기 종합/산행기(2015년)

설악산 서북릉선(8월28일)..

겨울산8 2015. 8. 31. 13:03

서뷱주릉에 핀 개쑥부쟁이와 건너편에 가리산과 주걱봉..

하늘색 실선이 오늘의 산행코스 입니다..

 

산행지:설악산 서북릉선.

산행일:2015년 8월 28일.

산행자:나홀로.

산행코스:한계령휴게소-갈림길-귀때기청봉-1408봉-대승령-장수대..

산행거리및 시간:이정표상 12.6km..9시간18분(1시간 40분 중식및 휴식,꽃사진 담기)..

산행날씨:구름많음..

 

강릉에서 어느 산을 갈까 고민하다..그래도 설악산이 만만하네요^^. 오랫만에 서북주릉을 걸어 보았습니다..설악은 이제 서서히 가을의 문턱에...

한계령 휴게소. 아침 7시40분.. 현재기온이 17도..바람이 살살 불어오니 반팔 차림에 추위가 느껴지네요^^. 이젠 긴팔을 입어야 겠어요^^.

산행초입에 위령비. 가파른 계단길을 오르고 숨을 돌립니다^^.

오름길에 내려다본 한계령.

가리산과 주걱봉..그리고 원통 방향에 운무.

운무를 당겨서.

오름길에 바라본 귀때기청봉.

귀때기청봉과 암봉들.

한계령 갈림길..이곳에서 좌회전..아주 오랫만에 귀때기청봉으로...

귀때기청봉 오름에 너덜길..

가리산과 주걱봉.

위의 능선은 방태산 능선 입니다..날은 조금 흐렸지만 멀리 조망이 되네요..정중앙이 주억봉..

좌측에 점봉산..우측뒤로 방태산 주릉..

우측에 끝청봉과 중청봉..오늘 산행(28일)..

오색에서 끝청봉까지 케이불카 사업이 결정 나는날이네요.하산해서 19시가 지나니 조건부 사업 승인 이라고..이걸 어이하나요..

가리산 뒤로 저멀리 홍천의 가리산도 보이네요^^.

중앙 멀리 점봉산..

귀때기청봉 오름길에..배초향과 송이풀..

매발톱나무와 저멀리 중청봉과 대청봉..

공룡릉과..앞에는 참당귀.

귀때기청봉.

귀때기청봉 오름길에 돌아다본 공룡릉과 저멀리 중청봉과 대청봉..

중청봉을 당겨 봅니다.

헬기를 당겨보고..

건너다본 가리산과 주걱봉..

1시간 정도 부지런히 오르니 귀때기청봉 정상 입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공룡릉과 대청봉과 좌측 뒤로 화채봉..

그 자락에 봉정암을 당겨 봅니다.

가야할 서북주릉..저멀리 정중앙에 안산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안산을 당겨 봅니다.

돌아본 귀때기청봉..

주릉을 걸으며 내려다본 설악의 암릉들..

오랫만에 까치살모사(칠점사)를 만났네요^^.

꽥꽥 거리며 따라 다니던 잣까마귀..

좀처럼 촬영 기회를 주지 않더군요^^.

개쑥부쟁이와 뒤로 귀때기청봉..

주릉에 가는다리장구채.

산구절초도 피었고요..

이제 1408봉 오름계단이 보입니다..

산오이풀..가리산과 주걱봉.

공룡릉선을(우측) 당겨 봅니다..좌측은 저항봉 뒤로 활철봉으로 보입니다^^.

이제 1408봉에 섭니다.

가져간 도시락으로 점심을..날개미때들 조금씩 몰려 드네요..에고..

가는다리장구채와 산구절초..

장수대에서 한계령 오르는 국도와 건너편 가리산,주걱봉.

대승령 거의 다가니 만병초도 보입니다..그러고 보니 서북주릉에서 이미 만났어야 했는데요^^.

대승령 도착..16:00시 조금 전이네요^^. 장수대에서 버스가 17시 정도 지나갈텐데...하산길을 서두릅니다..

 

태풍 고니의 영향으로 몇일전 비가 제법 많이 내렸지요^^. 덕분에 멋진 대승폭포의 모습을 만납니다^^.

장수대 내려서기전에 한계령 방향..

장수대에 17시 도착..버스를 기다리는데..기다려도 기다려도...하는수 없이 원통에 택시콜 하니 25,000원 부르네요.. 협정요금이 15,000원 인데..??

마침 택시 한대가 와서 물어보니 15,000원..(원통에서 오는 거리가 있어 그렇다네요) 대승령부터 만나 함께 하산한 진주에서 오신 산님과 함께 승차..

한계령으로...한계령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산님 한분을 태우고( 버스가 그제서야 한계령에 도착..10분 정도 늦게 도착 이네요..10분만 기다렸으면^^.)

오색에서 내려 주고 베이스캠프로 이동 합니다^^.

아래는 산행중 만난 들꽃들 모음 입니다..

금강초롱꽃.

금강초롱꽃.

미역취.

송이풀.

흰송이풀.

새며느리밥풀.

인가목.

진범과 오리방풀.

바위떡풀.

바위떡풀.

배초향.

마가목.

개쑥부쟁이.

백당나무 결실.

투구꽃.

정영엉겅퀴? 흰고려엉겅퀴??

분취..서북주릉에 한창 입니다.

세잎꿩의비름.

과남풀.

가는다리장구채.

바람꽃.

왜솜다리.

세잎종덩굴 결실.

솔체꽃.

쥐다래.

참회나무 결실.

두메고들빼기.

참취.

수리취.

참당귀.

?꼬리풀.

기름나물.

범꼬리..

촛대승마..진범이 쓰려뜨렸어요^^.

??서덜취.

산부추.

눈빛승마.

어수리.

큰세잎쥐손이?

곰취.

사진을 많이 줄였는데도...너무 많네요..명찰 잘못된것 있으면 바로 잡아 주십시요..감사합니다..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15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백산(9월14일)..  (0) 2015.09.15
황금산(9월8일)...  (0) 2015.09.08
발교산(8월23일)...  (0) 2015.08.25
석병산(8월12일)..  (0) 2015.08.14
가야산 순찰(8월7일)..  (0) 2015.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