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04년)

매봉..남대봉..

겨울산8 2005. 9. 14. 01:29

*산행지:매봉(1,095m),선바위봉(1,000.5m),남대봉(1,181.5m)
*참가자:친구와 산행^^
*산행일:2004년10월28일
*소요시간:9시간(휴식및 중식시간 포함),실산행시간(7시간)..
*산행코스:황둔교-매봉-선바위봉-남대봉-상원사-성남리(약 21.5km)

한국 400 산행기 참조..

치악산 남대봉에서 남쪽으로 뻗은산이 선바위봉과 매봉입니다.
좀더 연결하자면 감악산 까지 연결하여 산행할수 있습니다.
이번엔 고향인 원주에 갔다가 친구랑 함께 산행을 하였습니다^^

평일이라 산행도중 한사람도 만날수 없었고,산길엔 낙엽이 쌓이여서 미끄러움에.
평소보다 조금 힘든 산행이였네요^^매봉에서 바라보니,북서쪽으로 치악주릉이
한눈에 들어왔고,남쪽으론 감악산이 우뚝 솟아 그위용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황둔교(창골) 입구에서 2시간동안 가파른 산길을 올라 매봉에 섰습니다.
매봉부터 남대봉까지는 800m~1,000m의 고도에서 계속 오르락 내리락 하였고요.

많은 사람들의 등반 흔적이 리본으로 달려 있었습니다.

주릉 우측으로는 영월군 수주면 두산리와 횡성군 강림면 부곡리가 내려다 보이고,
좌측 아래로는 원주시 신림면 성남리가 지척이고요,
능선 중간중간에 성남리로 하산길이 여러개 있었습니다.

****구간별 소요시간****

***07:20분 주천행(황둔리) 첫차 07:40분 원주 시외버스 터미널 앞에서  승차***
***버스요금은 800원(시내버스),황둔리까지 소요시간:50분..학생들 등교시간이라서..

08:30  창촌리(황둔교) 출발..감악산 만남의광장.
08:45 매봉산장 도착(창촌에서 1km거리)..시멘트 포장길..
여기서 갈림길..좌측으로는 용가매기골,우리는 우측 능선으로..개인묘 하나 나옮.
10:25 고개길..
10:40 헬기장
10:45 매봉정상(1,095m)..정상에서의 조망이 아주 좋았습니다.
10:55 출발
10:57 헬기장
11:00 성남리로 하산주릉..갈림길..1,055m봉 지나.
11:53 길재..우측으로 영월군 수주면 두산리..
12:18 선바위봉..나무가 가리어서 조망 못함..삼각점 하나.
13:10 중식및 휴식후 출발..
13:25 성남리 하산로(갈림길)..
14:10 헬기장 도착..
15:15 1,100.4m봉
15:25 1,100.5m봉
15:55 남대봉
16:10 상원사 도착..30분간 휴식
16:40 상원사 출발...
17:45 하산완료(성남리 매표소)

아래는 산행중  담아온 풍경과 들꽃들입니다.

1.산행지도(한국 400 산행기).

2.매봉 오름길에 때를 잊은 진달래...

3.매봉정상..

4.매봉에서 바라본 치악주릉..우뚝솟은 비로봉.....

5.선바위봉-조망은 별로였고,삼각점만 있었습니다.

6.겨우살이.

7.땅에 떨어져 있길래 가까이서 잡아 보았습니다^^겨우살이 열매.씨앗인가요?..

8.애는 산누에고치가 아닌지요^^.^^

9.단풍도 고왔습니다..

10.온산이 낙엽들로.....

11.남대봉에서 걸어온길 뒤돌아보기^^..

12.남대봉에서..저멀리 뒤로 매봉이 보입니다..

13.남대봉에서 당겨본 매봉...

14.남대봉에서 당겨본 선바위봉...

15.저멀리 매봉과 선바위봉....

16.상원사 절집에 핀 국화^^.

17.상원골에서 뒤돌아봄...

18.성남리 다 내려와서 길가에핀 철모르는 개나리^^

하산이 거의 끝날무렵 친구가 차를 가지고 와서 그차로 매표소까지 하산
하산후 매표소 아래 민박집에서 하산주로 동동주한잔^^

****늘 건강한 산행 하십시요..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04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