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09년)

명지산,연인산(6월15일)..이어 걷기..

겨울산8 2009. 6. 16. 19:23

*산행지:명지산,연인산.

*산행자:회사동료 3명(건영,윤형,민우)과 겨울산.

*산행일시:2009년6월15일.

*소요시간및 거리:약 21km,9시간 50분(휴식,중식시간 포함).

*산행코스:19일:익근리주차장-명지산-명지2봉-명지3봉-아재비고개-연인산-장수봉-장수,청송능선-용추계곡.

*구간별 산행시간.

07:45 익근리 주차장 산행시작.

08:30 명지폭포..10분휴식.

09:00 명지산 오름길 삼거리.

10:30 명지산 정상(1267m)..30분휴식.

11:34 명지2봉 도착(1250.2m)..10분휴식.

12:00 명지3봉 도착..20분휴식.

12:55 아재비고개 도착(830m)..20분간 중식..

14:15 연인산 정상(1068m)..25분 휴식.

15:10 장수봉(893m).

16:20 장수,청풍능선 끝남(계곡 합류지점).20분휴식.

17:35 버스종점 주차장..산행완료.

명지산 지도.

산행코스:익근리-명지폭포-화채바위-명지산-2봉-3봉-아재비고개-연인산..

연인산 등산 안내지도..

산행코스:연인산-장수봉-청풍능선-용추구곡-공무원 휴양소-용추 버스종점.

하루 오프날 회사 동료들과 장거리 산행으로..경기도 가평에 소재한 명지산과 연인산을 연결하는 산행을 하고 왔습니다.

명지산은 이번이 3번째 산행이고..연인산은 처음으로 오릅니다.전날 여기저기 인터넷 검색으로 산행코스를 정하고..

자료를 모으고..지도를 카피하고..하산후 차량회수 방법도 알아보고..나름 만반의 준비를 마치었습니다..

서산에서 새벽 4시에 출발..2시간 30여분 걸려 가평군에 도착 하였습니다...터미널 앞 해장국 집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택시 기사분께 용추계곡에서 익근리까지 요금을 물으니 25,000원 가량 나온다 하더군요.결국 차량을 익근리까지 가져 가기로

결정하고 용추계곡으로 하산후 콜하기로 하였습니다.

애마를 몰아 익근리에 도착 잠시 산행 준비를 마치고 명지산을 향하여..일기예보에 오후부터 비올 확률이 60%라 하네요..

그래서 인지..하늘은 잔뜩 흐리고.습도가 높아 한여름 산행을 방불케 하였습니다.전날 비도 많이 내렸는지..계곡엔 수량이 풍부하더군요.

흐린 날씨 탓에 조망은 전혀 할수없고 높은 습도 탓에 땀은 두배로 흐르고..오름길이 쉽지않은 산행이 되었네요.

모처럼 멀리서 큰 맘먹고 달려 왔는데..명지산은 제모습을 쉽게 보여 주질 않습니다..

명지산에서 연인산으로 향해 가는 도중 뒤돌아 보면 가끔 한번씩 희미하게 그 모습을 잠시나마 보여 주곤 또다시 시야를 가려 버립니다.

가끔씩 한두방울 비도 떨어지고요..하는수 없이 만나는 들꽃들만 담아 가며..산행을 하였습니다.그렇게 연인산까지 가니 조금 맑아지는

날씨지만..그래도 조망은 별로 입니다..처음으로 오른 연인산인데..별 감흥이 없더군요^^.억새가 없어서..아님 철쭉이 없어서..

때를 잘못 맞추어 왔나 봅니다^^.하긴 한번 가보고서 그산을 어찌 다 알겠습니까^^.암튼 처음 맞는 느낌은 별로 였습니다^^.

하산길..원래는 우정능선을 거쳐 마일리 국수당에서 오르려 했던것이..익근리에서 시작.명지산 부터 올랐고..하산은 용추계곡으로 하자는

의견이 있어서..그런데..하산길이 8.8km나 되네요^^.이미 많이 지친 몸에 마일리(5.9km)로 하산 하고픈 마음들이 생깁니다.

차량회수도 어려워지고,계획대로 움직이자 하여 장수봉을 거쳐 청풍능선으로 하산..계곡과 합류지점이 나오는데..여기서 잠시 흐른 땀을 씻고.

휴식을 한후 계곡을 몇번 건너가며 하산을 하는데..얼마나 지루하게 느껴 지던지요^^.미리 알았으면 이리로 하산을 안할것인데요^^.

지친 몸으로 한시간을 넘게 하산하니 더욱 어렵습니다..계곡 양옆으론 팬션들이 즐비하고..공무원휴양소를 지나니.버스종점인 주차장이

나옵니다..산행을 마치었습니다^^.택시를 콜하고 기다리는 동안 시원하게 하산주 한잔씩 하고..10여분후 도착한 택시를 타고  익근리로 이동..

애마로 갈아타고 서산으로 귀가 하였습니다..

산행중 풍경과 들꽃들을 올립니다.

익근리 주차장 지나 물레방아..

승천사 일주문..

승천사 전경.

명지폭포.

명지산 정상.

명지2봉.

명지2봉에서 뒤돌아본 명지산..

명지3봉..

연인산 가는길은 이렇게 방화선으로..

층층나무..아래 꽃개회나무와 함박꽃나무..

아재비고개..여기서 중식을 하였습니다.우측으로 하산하면 상판리..좌측은 백둔리..

연인산 정상에서 단체사진..

연인산 정상에 이정표..우리는 용추휴양소로 하산..가장 긴 코스입니다^^.

잠시 날이 개여서 돌아본 명지산군.

장수,청풍능선 마치고 계곡이 시작되는 부분..여기서도 임도따라(좌측) 마일리로 갈수가 있나 봅니다.

개다래나무.

고광나무.

구슬댕댕이.

금마타리.

기린초.용추계곡 하산길에 많았습니다.

까치박달.

큰앵초.

풀솜대.

산목련.

이름표 잘못 된것 있으면 바로 잡아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09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락산,석문봉(6월26일)..  (0) 2009.06.26
계룡산(6월21일)..  (0) 2009.06.22
설악에서(5월31일)..  (0) 2009.06.01
설악산 산행(5월19일,20일)..  (0) 2009.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