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산행

일본 남알프스 종주 2부(7월 22일~23일)..

겨울산8 2019. 7. 27. 14:40

남알프스 종주중 바라다 본 후지산....

기타다께 산장에서 1박후 오늘은 일본 남알프스 종주 2일째 입니다..

위의 지도에서 기타다께산소(산장)에서 1박후 출발...

아이노다케와 노토리다케를 지나고 다이몽자와 분기점에서 다이몽자와 산장까지 약 12km 산길을 9시간에 걸쳐 진행합니다.

기타다께 산장에서 새벽 일출을 맞으러 밖으로 나갔습니다.. 우측 멀리 후지산이 보이고.. 산장 아래에 텐트에도 불이 켜지고...

여명..

무지개도 뜨고요..

운해위로 우뚝 솟은 일본 제1위봉인 후지산(3,776m)...

다시 산장 안으로 들어와 짐을 꾸리고 아침 식사를 합니다.. 식수를 보충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늘 점심은 어제 미리 행동식으로 준비를 하였고요..

이제 기타다께 산장을 출발하고요..

기타다께 산장과 뒤로 후지산..

아이노다케를 향하여.. 남알프스 주릉을 걷습니다..

돌아본 기타다께 산장과 그 뒤로 기타다께 정상 모습..

다시 돌아보고.. 운무가 가렸다 다시 열리고를 반복하네요..

눈잣나무 결실..

바위돌꽃.. 암매도 한송이 보이네요^^.

나카시라네산..

잔설이 남아있고..멀리 후지산이..

오름길..

아이노다케..3,190m.. 일본 제3위봉이다.. 북알프스의 호다다케와 동률 3위봉...

3등 삼각점이 있고..

계속 왼쪽 방향으로..후지산을 보며 걷습니다..

중간에 노토리산장..

또 오름중..

암조초라 하네요..

양지꽃을 담고있는 겨울산^^.

풍조악(3,026m).. 운무님 스마트폰 사진..  이곳에 오름 바로 직전부터  비바람이 몰아치고 카메라는 배낭속으로..

이곳이 아마도 노우도리다케..스마트폰 사진.

다이몽자와 분기점.. 스마트폰 사진..

동경대학교에 합격한 학생이 남알프스 산행을 하다가 이 지점에서 길을 잃어 사망하자 그 학생 부모님이 아들과 같은 불행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종을 설치했다고 함.

다이몽자와 산장에 도착.. 1박..

다이몽자와 산장(1710m).. 비가 내려 일찍 하산한 탓에 저녁식사 전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계속 술을 마셨다^^.ㅎ. 캔맥주 하나에 500엔...

산장 내부 모습을 다음날(7월23일)  하산 출발전 담았습니다..

다행히 비는 그치고... 산장을 출발하여 하산중 계곡을 건너는..

싱그러운 숲길이다..

나무의 기를 받고 있는^^... 운무님이 담아준 사진..

노각나무꽃이 바닥에 뒹굴고..

산수국..

우리나라 홀아비꽃대나 옥녀꽃대와 비슷한 그냥 꽃대라는 이름의 꽃.

꽃대.. 나라타 온천 하산길에 많이 보인다..

섬초롱꽃..

나라타 발전소가 상부.

꽃대가 지천이다..

나라타 발전소..

하산이 너무 빨라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휴식중 딱 한개체가 보이길래 담은 뻐꾹나리.. 우리나라 애들과 색상이 다르다..

나라타온천에서 온천욕후 맛난 점심을 먹고..

나라타온천장서 내려다본 멋진 풍경..

어성초..

일본 나라타 온천은 일본 나라국 시절 758년, 여제 효켄덴노가 나라타 지역을 방문하였을 때 그 지역의 원주민들이 효켄덴노 왕을 추대한 일이 있어서 여제의 탕이라고 불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와서 나라타 온천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적지 앞에 웬 전기줄들이 어지럽게 늘어져 있다..

이제 케리어를 버스에서 내려 내일 후지산 등산에 필요한 준비를 하고 (배낭을 후지산 등반 준비물로 다시 꾸리고)  버스로 이동..

후지산 산행 기점인 5합목으로 이동한다.. 약 2시간 버스로 이동... 3 부 후지산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