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07년)

가야산 둘러보기(5봉)..11월 9일..

겨울산8 2007. 11. 9. 19:33

*산행지:가야산 5개 봉우리.

*산행자:나홀로.

*산행일시:2007.11.9일.

*소요시간및 거리:6시간(중식,휴식)거리:(이정표상+도상거리)약16km.

*산행코스:용현계곡 용현집-마애삼존불-수정봉-옥양봉-석문봉-일락산-상왕산-용현집.

*구간별 산행시간.

10:00 산행시작.

10:54 수정봉(453m).

12:20 옥양봉(621.4m) 중식 20분.

13:10 석문봉(653m).

14:00 일락산(521.4m).

15:40 상왕산(309m).

16:00 산행완료.

오랫만에 가야산 자락을 한바퀴 휘휘 돌고 왔지유~ 동지도 지나고 이제는 가야산도 겨울의 문턱에 서있더군요^^..

나무들이 모두 옷을 벗고 있으니 시야는 좋은데 하루 종일 안개에 오후 부터는 흐린 날씨에 조망을 할수가 없더군요.

평일이라 옥양봉과 석문봉 근처에서만 산님들을 몇분씩 지나치고 그이외의 구간에서는 우울한 산길을 홀로 걸었습니다.

오늘 한바퀴 돌아본 흔적을 사진으로 몇장 올려 봅니다..

용현집 앞에 있는 가야산 안내도 입니다.

용현집..오늘의 산행 들머리와 날머리 입니다.올초 정모때 어죽 먹었던집..^^

국보 84호 백제의미소..서산마애삼존불이 있는 전각의 모습입니다..

백제의미소.오늘 산행은 위의 전각 뒤로 올랐습니다.

오늘 첫번째 봉우리..수정봉에서 셀프 카메라..

석문봉정상.

일락산 에서 내려오면서 바라본 오늘의 마지막 구간인 상왕산(금북정맥 구간).

개심사로 뒷산에 길입니다.

개심사 뒤를 지나 목장을 통과하며..저멀리 보이는 상왕산.개심사에 가보면 상왕산

개심사라 되어 있지만 실제로 상왕산은 아직도 한참을 더가야 합니다.

일락산 하산중에 내려다본 용현계곡..

상왕산에 도착하니 서,태안의 산꾼이신 괜차뉴님(서산경찰서 근무)이 달아 놓으

셨네요^^ 정상엔 삼각점 하나 달랑 있습니다.

남산댁은 봄에 만나야 하는데..그래도 애는 특별히 반갑더군요^^

애들은 흔해요^^

감국.

산국.

별꽃.

진달래.

수레국화.절개지에 산국과 지천으로 어울려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