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10년)

주왕산(10월28일).

겨울산8 2010. 10. 30. 18:56

*산행지:주왕산.

*산행자:나홀로..

*산행일시:2010년10월28일.

*소요시간및 거리:이정표상 약 10km,4시간25분 소요(휴식및 사진찍기 포함).

*산행코스:주차장-대전사-주왕암-제1폭포-제2폭포-제3폭포-후리매기 삼거리-주왕산-대전사-주차장.

*구간별 산행시간

08:45 주차장  산행시작.

09:00 산행 갈림길(우측 주왕산 바로오름,좌측 폭포방향).

09:20 주왕암.

09:50 제1폭포.

10:00 제2폭포.

10:10 제3폭포.

10:40 제2폭과 제3폭 중간지점(후리매기 갈림길).

10:55 후리매기 삼거리(좌측 가매봉 오름길,우측 주왕산 정상 오름길).

11:55 주왕산 정상 도착.

13:10 주차장(산행완료).

산행 들머리와 날머리인 대전사 뒤로 보이는 기암의 모습.

사실 처음 산행을 시작 할때는 안개가 자욱하여 이런 모습을 볼수가 없었고..위 사진은 하산하며 담은 모습 입니다.

멀리 청송에 있는 주왕산을 다녀왔습니다.원래는 주산지만 가서 풍경사진을 담고 돌아오려 했는데..그 먼길 어렵게 갔는데..

미련이 남아서 주왕산도 작게 돌고 왔습니다.새벽 일찌기 일어나 물안개 피어나는 주산지를 담고,다시 주왕산으로 와서 산행을 하였지요.

주차비 5000원에 입장료(문화재 관람료) 2800원..장난이 아니네요^^.

주왕산은 개인적으로 20년전에 한번..15년전쯤 한번 오고 이번이 세번째 입니다..예전의 모습들은 찾아 볼수가 없더군요..물론 기억에도 없었고요^^.

산행 시작때는 안개가 자욱 하더니..시간이 조금 지남에 따라 기암들을 조금씩 보여주고..산행 중간중간 곱게 물든 단풍이 암봉들과 어우러져 있고..

정상에서 하산길..수많은 산님들이 오르고 있더군요..평일 임에도 주차장엔 관광버스와 승용차로 만차가 되어 있더군요.

요즘은 아직은 젊은 나이에 퇴직들 하시고 모두들 산행을 하시는것 같더군요..대부분 나이가 드신 분들이 많더군요..그러니 이젠 평일도 없습니다^^.

아래는 산행중 담아온 사진을 순서대로 올려 봅니다..

산행 안내지도.

대전사의 부도탑.

대전사 조금 지나 넓은 길을 걸으니 솔부엉이 조형물이 보입니다.

탐방로 안내..저는 좌측부터 시작을 하였지요^^.

대전사 조금 지나 나오는 갈림길.우측길로 가면 주왕산 정상에 바로 오르는 길이고 좌측으로 가면 폭포를 거쳐 주왕상 정상으로 오름길입니다.

바로 이곳이 위에 설명 대로..갈림길 입니다.

제 3폭까지..이렇게 넓은 길로 주욱 이어져 있더군요.. 예전의 모습은 기억에 떠오르지 않더군요^^.

이제 이곳에서 다시 갈림길 입니다..

좌측은 제1폭포로 바로 가는길,우측은 주왕암과 주왕굴을 거쳐 제1폭포로 가는 길입니다.물론 저는 주왕굴을 들렸다 갔지요.

주왕암 전경 입니다..

주왕암 설명.

주왕굴 내부 모습.

주왕굴 가는길 단풍.

주왕굴 설명.

주왕암에서 제1폭포로 가는 산길에 세워놓은 안내판 입니다.

시루봉.

제 1폭포.

제1폭포.

후리메기입구..이곳에 도착 200m 전 우측으로 2폭포 가는 길이 있었는데..저는 잘못 생각하여 바로 직진하여 제3폭포(400m) 먼저 들렸습니다.

결국 3폭을 보고 다시 돌아와 200m를 더 다녀왔으니 400m를 더 걸은 셈이군요^^.

제3폭포 1단.위에 작게 2단이 보이지요^^.

제3폭포 2단의 모습...

제3폭포는 두줄기의 낙수 현상으로 쌍폭 또는 용폭 이라고 하며,주왕산 지역의 폭포 중에서 최대의 크기로 웅장미를 나타내주고 있다.

2단폭인 제3폭포는 1단폭포에 의한 침식혈과 폭호가 존재하고, 전체적  낙수차는 10m 내외로 형성되어 있으며 유량에 따라 폭포의 웅장함이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후리메기 입구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제2폭포.

제2폭포 가는길에 단풍..

후리메기삼거리..저는 우측 주왕산 정상으로 바로 올랐습니다.

주왕상 정상..조망이 전혀 없더군요.

청띠신선나비.

정상에서 하산하며 전망대.. 위에 기암이 대전사 뒷배경으로 보이는 암봉 입니다.아마 우리날 3대 암산중 하나라 한것은 잘못된 설명 같아요^^.

좌측 끝에 민가도 몆채 보이는군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기암들.

대전사 뒤로 암봉.

대전사에서 주차장으로 이동하며 뒤돌아본 주왕산 모습 입니다.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10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효봉 비박(11월8,9일)..  (0) 201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