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10년)

치악산(11월19일)..

겨울산8 2010. 11. 20. 16:45

*산행지:치악산.

*산행자:나홀로..

*산행일시:2010년11월19일.

*소요시간및 거리:이정표상 약 10km,6시간 50분소요(중식,휴식및 사진담기 포함).

*산행코스:황골-입석사-주릉-비로봉-사다리병창-구룡사.

*구간별 산행시간

10:30 황골 산행시작.

10:50 탐방지원쎈타.

11:20 입석사.

12:10 주릉 올라섬.

13:00 까지 중식.

13:24 입석대에서 올라오는길 만남(정산로).

13:35 상원사 비로봉 갈림길(주릉).

14:10 샘터 사거리.

14:40 샘터 출발.(왕복 900보).

14:57 비로봉 정상.

15:20 비로봉 하산시작.

16:00 사다리병창.

16:30 세렴폭포 갈림길.

17:00 구룡사 앞.

17:20 산행완료.

고향에 갔다가 오랫만에 치악산을 올랐습니다. 산불경방기간(11월15~12월15일)..

황골 입석사 에서 올라 비로봉을 거쳐 구룡사로 하산하는 코스와,성남 상원사 남대봉-영원사 코스..

이렇게 두코스만 열려 있습니다..저는 전자의 코스로 산행을 하였지요.

하늘은 잔뜩 흐려있고,평일 임에도 제법 산님들이 보입니다.  가급적 산님들 없는 길로만 조용히 혼자서

아주 천천히 걸었습니다^^.짧은 거리를 아주 제법 오랜시간 머물다 왔습니다.

평소 4~5시간 거리를 6시간 50분이나 걸렸네요^^.

아래 산행중 흔적들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1.원주 시외버스 터미널(구) 앞에서 82번 버스(황골경유)를 타고 35분 만에 황골 삼거리에서 하차 하였습니다.

5분 정도 걸어 오르니 위에 이정표가 나옵니다..승용차를 타고 가면 탐방지원쎈타 앞 주차장 까지 차로 오르는데

오늘은 버스를 타고 왔으니 처음부터 다리품을 팔아  올라야 합니다.

2.조금 더오르니 다리를 건너고 탐방지원쎈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3.지난 여름 차로 올라 백작약을 보았던 탐방지원쎈터 입니다.앞에 작은 주차장은 이미 만차 입니다.

4.입석사 요사채와 뒤로 입석대 입니다..

5.입석대 대바위에 올라 건너다본 신선대 전경 입니다.

6.대바위에서 내려다본 입석사 오름길..

7.대바위에서 내려다본 입석사 전경.

8.입석대와 탑.

9.입석대 옆에 있는 마애불좌상.

10.고려 전기의 작품으로 추정되는 마애불 이군요.

11.다시 입석사로 되돌아 내려가기 싫어서 오늘은 마애불에서 바로 능선을 치고 오르기로 하였습니다.

처음에 길이 보이다 조금 더걸으니 길을 잃었습니다..하는수 없이 그냥 주릉까지 잡목을 헤치고 올랐지요^^.

오름길에 위에 흔적들이 몇개 보이는데..누가 머물다 갔을까요^^.

12.능선에 오르니..이제 좌측아래 범골이고 건너편 삼봉을 바라보며 걷습니다.위에 돌을 쌓은 흔적은 모덤터로 보입니다.

13.주릉에서 따듯한 햇살아래 가져간 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하고,걸어 나오니 위에 이정표가 나옵니다.입석사에서

바로 오르면 0.8km인데..그길을 고생하며 에둘러 왔군요^^.사서 고생을 하였습니다.ㅋㅋ.

14.이곳이 바로 이정표가 있는 자리.저는 50만원이 걸려있는 출입금지 지역에서 나온 것이지요^^.

좌측 산길은 입석사에서 올라오는 길입니다.

15.조금 더 오르니 치악 주릉(남대봉에서 비로봉 까지)을 만나고..입석사 갈림길 입니다.

16.우측이 보이는 봉우리가 삼봉이고 좌측 능선이 조금전 제가 오른 능선입니다.그 가운데가 범골이고요^^.

17.전망대에서 쥐너미재를 거쳐서 삼봉 가는길..과태로가 인하 되었나요^^.오늘은 참고 비로봉을 향했습니다.

18.헬기장 공터에서 건너다본 비로봉 전경.

19.샘터 사거리에서..

20.오늘은 오랫만에 샘터까지 내려 갔습니다.왕복 900보 정도 되더군요^^.부지런히 걸으면 왕복 20분 정도 소요.

노박덩굴 결실이 많은데..오늘은 접사에 실패를 하였습니다^^.

21.비로봉에 서니..연무속에 저멀리 좌측으로 백덕산이(두개의 봉) 보입니다.

22.부곡리 능선..저멀리 우측으로 시명봉..정남 방향 저멀리 아마도 월악산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23.조금더 당겨서 보고..카메라가 똑딱이라 제대로 당겨지지도 않지만요^^.

24.좌측에 높은봉이 시명봉..중앙에 희미한게 백운산으로 생각 됩니다.

25.뒤로 좌로부터..삼봉,투구봉,토끼봉이 나란히 보입니다.

26.이제 하산을 하여야 합니다..

앞에 정중앙 능선이 사다리병창 능선 입니다.우측 뒤로 천지봉과.조금 더 우측뒤로 매화산이 보입니다.

27.사다리병창길.

28.겨우살이가 제법 보입니다.

29.연인들..늦은시간에 랜턴없이 정상까지 오르려 하기에 제가 무리한 산행이라 말렸더니..다시 내려 가시는 중입니다.

30.하산길에 작살나무 결실.

31.공부합시다^^.

32.구룡소와 구룡폭포 입니다.

33.구룡사 앞을 지나고..

34.부도전을 지나고..

35.원통문을 지납니다.이미 땅거미가 지고 인적이 없습니다.

36.이 다리를 건너고..조금후 황잠금표를 지나 매표소를 지나 산행을 마칩니다.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10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백산(12월4일~5일)  (0) 2010.12.06
황금산(11월24일)..  (0) 2010.11.24
원효봉 비박(11월8,9일)..  (0) 201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