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14년)

태백산(2월13일)..

겨울산8 2014. 2. 14. 20:08

화방재에서 하차후 산행전 단체사진...우측 뒷줄에 운무님과 자두왕자님..

산행지: 태백산.

산행일:2014년 2월13일(목요일).

산행자:나홀로.서산 해미 오름산악회 회원 33명.

산행코스:화방재-사길령매표소-유일사-장군봉-천왕단-망경사-당골.

산행 거리및 소요시간:약 9.5km.4시간35분(휴식,중식시간 1시간 30분 포함).

산행날씨:흐리고 눈 조금.

서산 해미면에 오름산악회의 정기산행과 시산제를 태백산에서 가졌습니다..마침 휴무라.자두왕자님과 운무님,겨울산 셋이서 함께 하였지요^^.

오늘이 이제 정말 셋이 마지막 산행(이별) 입니다^^.내일부터 제가 근무지 이동과 조가 바뀌거든요^^.조금 분주한 마음에 여유가 없어요^^.ㅋ.

산행 초입 햇볕이 조금 보이고 푸른하늘도 보였는데..유일사 근처 오름길에 눈발이 날리어 하산 무렵까지 눈맞으며 산행을 하였습니다.

영동지방에 폭설이 내렸지만..태백산은 그리 많은 눈은 아니었고요..전날 내린 눈꽃이 아주 예쁘더군요..평일이고 기상이 별로 여서인지

산님들이 많지 않아 다행입니다^^..ㅎㅎㅎ.아래 산행의 흔적들 입니다..

오늘 산행궤적 입니다..

화방재에서 산행시작..눈발이 조금씩 날리지만 햇살도 보이고 푸른하늘도 구름 사이로 보입니다..

10여분 걸으니 사길령 매표소에 도착..우리 일행 밖에 없네요^^.

사길령에서 내려다본 유일사 주차장 방향..

눈이 제법 쌓여 있습니다..산길을 걷는 산님들의 뒷모습 아름답습니다^^.

산신각에 도착..

유일사 삼거리 입니다..대부분 회원님들은 직진하고 우리 세명은 유일사를 거쳐서 오르기로..

유일사로 하산중..맞장샷..

호젓한 산길(눈길)..

유일사에 도착..잠시 쉬었다 갑니다..눈은 하염 없이 내리고 배낭 커버를 씌웁니다..

유일사 전경.

유일사 지나 오름 길에 주목 군락지..설경이 아름답네요^^..빛이 없어 아쉬움 입니다..

드뎌 장군봉 장군단에 도착...눈은 내리고 조망은 전혀 없습니다..

장군봉 전경..

장군단에서 천왕단으로 이동중인 산님들..

까마귀..

천왕단에 도착..

태백산 정상석에 산님들 인증샷중....

단종비각..

비각 아래서 식사중인 산님들..

망경사로 하산하여 전경을 담고요..

망경사.

좌측이 용정 입니다..

대웅전..

우리는 망경사 처마 밑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고요..

당골로 하산하는 산님들 뒷모습..

드뎌 당골 광장에 도착...

당골광장..축제 기간중 얼음 조형물이 있던 자리겠지요^^.

석탄박물관..아래 주차장으로 이동 산행을 접습니다..

산행을 마친후 주차장에서 갑오년 한해 무사산행을 기원하며 시산제를 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