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20년)

금성산성 한바퀴(10월29일)..

겨울산8 2020. 10. 30. 09:37

서산의 꽃동무들과 멀리 남녘의 담양에 금성산성으로 소풍을 다녀 왔습니다..

지난해 제가 홀로 강천산을 산행하며 추가로 한바퀴 돌아 보았던 산성길..

따듯한 봄날에 다시 한번 돌아 보고 싶었던 산길 이었는데..

늦은 가을에 다시 인연이 닿아 마지막 이별 산행으로 다녀 오게 되었네요^^.

산행 시작전 체력적으로 조금 염려 했었는데 모두가 무사하게 계획된 산길을 마무리 할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10월의 어느날... 참 좋았던.. 행복했던... 동무들 과의 산행 이었네요..

산행지: 금성산성(산성산)..

산행일: 2020년 10월 29일.

산행자: 노루발님,야촌님,맑음님,푸른솔님,겨울산.

산행코스: 산성 주차장-보국문(남문)-충용문(내남문)-동자암-동문-북바위봉-운대봉-연대봉-

북문-서문-보국사지-충용문-연동사-주차장.

산행거리및 시간:  10.5km 7시간 20분(휴식: 1시간20분)..느리게 걷기

산행 날씨: 맑음.

모처럼 동무 들과 함께한 소풍이라서.. 너무 기분이 들떴었나.. 집에서 카메라를 깜빡 하고왔네요^^.

그래서 오늘 산길의 흔적들은 모두 스마트폰 사진 입니다^^. 일부 사진은 지난해 사진..

아래는 오늘 우리가 걸었던 궤적 입니다..

주차장에서 시작하여 우측 금성산성으로(시계 반대방향) 한바퀴 돌고

다시 하산 길에 연동사를 주마간산 격으로 둘러 보고 주차장으로 원점회귀 산행을 마치었습니다.

주차를 하고 다시 입구 매표소로( 주차비 2,000원..입장료는 없습니다).. 돌아 나와 산행을 시작 합니다.

입구에 바리케이트를 쳐놓아 차량은 들어 갈수 없는 길입니다...

이번에 함께한 좌로부터.. 노루발님,야촌님,맑음님,푸른솔님 입니다..

조금 걸으니 난생 처음보는 커다란(허벅지 굵기에 가까운) 대나무들이 뻭빽하게 살아가고요..

오름길에 사랑바위.. 아래 바위를 자세히 보니 하트 모양입니다^^.

주차장서 금성 산성 까지 2,3km 이네요.. 그리 험하지 않은 산길을 서서히 고도를 높혀 갑니다..

두꺼비 모형인가? 돼지저금통 처럼 돈을 넣으수 있게 만들어 놓았고요..

드디어 보국문에 도착.. 하늘도 참 좋았던 하루네요.

보국문에서 바라다본 추월산과 담양호 입니다..

저기 가야할 충용문(내남문 입니다)이 보이고요..

보국문에서... 사진 담기에 여념이 없으신 나비 박사님들...

이제 시작 이지만 절로 탄성이 나오는 뷰입니다^^.

충용문에서 내려다본 보국문.. 아! 카메라를 깜빡하고 가져오지 않은것이 산길 내내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충용문위에 넓은 광장이 나오고..

안내도... 적색실선이 우리가 걸은 산길입니다.. 연두색 실선은 하산길에 둘러본 연동사 산길..

충용문..

충용문에서 내려다본.. 보국문과 담양호...

이제 동자암으로.. 대한불교 화엄종 이더군요.

동자암 대웅보전 입니다..

대웅보전 내부..

이곳은 다실입니다.. 스님이 따라주는 국화차 한잔씩 마시고 왔습니다^^.

동자암 해우소 가는길...

이곳은 동자암에서 50m 떨어진 샘터 입니다..

샘터..

동자암 전경을 담고 우리는 본격적인 산행을 합니다..

금성산성 내문을 통과.. 동문터로 오를겁니다..

이곳에서 동문 방향으로 가야 하는데.. 알바를 하여 직진.. 덕분에 가까이서 시루봉을 보고 다시 이곳으로 돌아옴..

시루봉이 우리를 불렀나 봅니다.. 지난해 홀로 왔을때는 시루봉 정상에도 올랐었지요^^.

동문터..

동문 모습입니다..(작년에 담은 모습).. 저 앞에 광덕산 입니다..

동문지 모습..지난해 사진..

동문터 에서 저기 가야할 북봉..

멋진 단풍나무 한그루가 길가에...

저 아래 강천사 계곡을 내려다 보고요.. 좌측으로 형제봉과 강천산 왕자봉 모습입니다...

시루봉을 내려다 봅니다..

가야할 연대봉(산성산 정상) 가는 주릉 성곽길 입니다..

주릉에서.. 저기 우측으로 시루봉.. 앞에 보이는 북봉..북봉 좌측 뒤로는 광덕산 입니다..

저기 북봉에서 점심을 먹고... 이곳 산성길도 사진 담기에 산행 진도가 나가지 않네요^^.

느리게 걸어오고 있는 동무들^^.

겨울산 먼저 연대봉 정상에...

우측에 단풍이 물든 산성길 주릉 사면을 담아보고요..

이제 북문을 향하여.. 저 앞에 보이는 봉들이 형제봉과 강천산(왕자봉) 입니다..

송낙바위...쉼터... 이곳에서 우측으로 강천사 계곡으로 하산길이 있고.. 우덜은 좌측 북문으로 하산^^.

지난해 사진... 이곳이 쉼터가 있는 곳인데.. 송낙바위는 어느 것인지?

북문에 도착...

지난해 사진..

담양호와 추월산...

북문..

돌아본 북문.. 산국이 흐드러지고..

담양호와 추월산을 바라보며... 서문지를 향하여 하산을 합니다..

하산 하면서도 계속 사진 놀이를 하고요^^.

이곳에서 철마봉을 향하여 온전한 산성 한바퀴를 돌려고 했는데...

일행의 컨디션 난조로 철마봉 오름길을 접고 다함께 걷기 쉬운 보국사지를 향하여...

보국사지를 향하여 평탄한 산길을 걷고 있는..

보국사지 빈집에 걸려있는...

보국사터.. 뒤로 철마봉 입니다..

보국사지 지나 충용문 가는 길에 연리목..

이제 주차장으로 하산하다 연동사 방향으로 하산...  사진은 위에서 하산 순서대로...

동굴 법당..

동굴법당 내부...

노천 법당.. 삼층석탑과 지장보살 입상...

연동사 요사채..

연동사 극락보전..

극락보전 내부 모습..

이번해 수재로 인해 석가래가 주저 앉아 새로 보수중 이어서... 아래 사진은 한장 퍼왔습니다. 감사합니다.

금성산 연동사...

연동사 일주문을 나와 우측으로 이어진 대나무 숲길(산책로)을  빠져 나오니 오늘 오전에 우리가 걸었던

산길 초입과 합류.. 조금 더 걸어 내려와 주차장에 도착 행복한 산행을 마침니다^^.

함께하여 행복했던 산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