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21년)

거제 망산(2월8일)..

겨울산8 2021. 2. 10. 19:41

우선 스마트폰 사진 몇장 올리고요^^.

산행중 내려다 본 명사해수욕장..

내려다 본 다포항..

내려다 본 대병대도.. 우측 끄트머리에 매물도와 소맬물도...

내려다 본 천장산(277m)과 여차몽돌해수욕장..

저기 매물도와 소매물도.. 앞에 작은 섬은 어유도..

망산... 좌측 멀리 연화도도 보이는데.. 사진으로는 보이지 않네요..

하산중 바라본 명사해수욕장.. 우중간에 거제 제1봉 가라산..

하산하여 바라본 오늘 걸은 주릉들...

여기까지는 스마트폰 사진 입니다..

산행지: 거제 망산(397m)..

산행일: 2021년 02월 08일.

산행자: 나홀로..

산행코스: 저구사거리-각지미-세말번디-내몽산-전망대-망산-명사해수욕장.

산행거리및 시간:  약 6.4km  4시간 25분 (휴식: 1시간 )..

산행 날씨: 맑음..

게으름에 집콕을 3일 했더니.. 답답 하네요..

저 아래 남도에는 변산 바람꽃도 피었다 하고 가지 않은 산길도 걸을겸 배낭을 꾸려 새벽 먼길을 떠났습니다..

원주 집에서 400여 KM 거리를 중간에 휴게소에서 애마 밥먹이고 거의 논스톱으로 달리니 4시간 15분 소요..

명사해수욕장에 주차하고 행장을 꾸려 저구사거리로 이동(1.3KM) 산행을 시작 합니다..

기온은 4도.. 바닷 바람이 불어 제법 쌀쌀한 날씨네요.

아래 오늘 한바퀴 걸은 코스 입니다..

산길샘 궤적.. 망산은 거제도 최남단에 있습니다..

가라산은 거제도 최고봉 입니다..

이곳이 명사해수욕장 주차장 입니다.. 옆에 명사초등학교가 있고요.. 애마를 주차하고..

주차장 앞에 작은 명사해수욕장 입니다..

명사초등학교..

저구 사거리로 이동중 돌아본 명사해수욕장 전경..

지방도에 동백이 이제 막 피어나고요..

이곳이 저구 사거리 입니다. 제가좌측에서 이곳까지 걸어서 올랐고요.. 명사에서 이곳까지 1.3KM 이더군요.

우측 산길 초입입니다.. 화장실 하나 있고 먼지털이 에어가 있더군요.. 참고로 이곳은 한려해상 국립공원 입니다.

이정표상 오늘 산길은 5.8KM 입니다.. 그렇다고 만만하게 볼일은 아니더군요^^. 오르 내림이 제법 입니다..

초입에 이런 산길을 오릅니다..

남쪽 섬이라 콩짜개덩굴이 많이 보입니다..

온길을 돌아 보니 우측 아래에 다포항이 보이고요..

다포항 좌측으로 거제 제1봉인 가라산이 보입니다..

조금 오르니 전망대가 나오고..  좌측으로 명사해수욕장이 보입니다..

이런 휴식 장소가 가끔 보이고..

뒤로 보이는 곳은 바람의 언덕이 있는 곳이고요.. 앞에는 천장산과 여차몽돌해수욕장 입니다..

산행 마치고 차로 이동하여 둘러본 바람의 언덕 풍차 입니다..

풍차에서 내려다 본 모습..

중간에 섬이 대병대도.. 앞에는 소병대도... 병대는 나란히 줄지어 있다는 의미 라네요..

천장산 앞에 양식장이 보이는 군요..

당겨본 대병대도..

걸어 올라온 주릉과 멀리 가라산이 보이고...

가야할 망산..

이곳은 망산 가기전 전망대 입니다..

저기 대병대도.. 우측에 소병대도..

망산에서 뻗어내린.. 무슨 시설물이 있군요.. 좌측 저 뒤로 희미하게 지난해 다녀온 연화도가 보입니다..

뒤로 보이는 섬이 매물도와 우측에 소매물도 입니다.. 우측에 큰섬은 가왕도 이네요..

좌측 멀리 가라산.. 앞에 능선이 제가 오른 주릉 이고요.. 우측이 내몽산(359M) 입니다..

가야할 망산이 보입니다.. 데크를 내려서니 다시 고도를 낮추고.. 다시 올라가야 합니다..

이제 망산을 오릅니다....

저기 멀리 가라산이 보이고요.. 그 좌측 뒤로 거제 2봉인 노자산이 보입니다..

이곳 망산에서 가라산 거쳐 노자산 까지 종주 산길은 약 18KM라 하네요..

언제 저기 가라산과 노자산을 걸을수 있을런지?

망산에서 뻗어 내린.. 저멀리 희미하게 연화도가 보입니다.. 앞에는 홍포 선착장 입니다...

정상에서 명사까지 1.5KM 하산길이 남았습니다.

중간에 뽀족봉이 내몽산 입니다..

좌측 멀리 가라산.. 중간 능선이 저구 사거리에서 걸어 올라온 주릉 이고요..

망산 정상 입니다..

정상석 뒷면 모습..

정상 건너편에 산불 감시 초소가...

우측 아래에 대포항...

매물도를 당겨 보고요..

망산에서 돌아본... 내몽산과 걸어온 주릉.. 사진으로 보니 조금 더 있으면 진달래와 산벚꽃이 피어 멋있더군요..

이제 저 암봉으로 하산을 하여 명사로 가야 합니다..

건너편 걸어온 산길을 바라 보고요..

하산하며 대포항을 내려다 보고..

저 아래 명사해수욕장이 보입니다.. 가라산과 좌측 뒤로 노자산이 보이지요..

애는 찾아 보니 자금우 열매 이네요..

하산하여 바라본 제가 걸은 주릉들... 맨 우측이 내몽산 이고요..

마을 밭뚝에 동백을 넣어 한컷 담았습니다..

아래는 산행을 마치고 차량으로 이동하여 힘들게 만난 햇봄.... 변산바람꽃 입니다...

변산바람꽃을 검색해 보니 노자산 자락에 있는 거제수목원 계곡에 있는데.. 코로나로 수목원은 통제..

암튼 해는 져가고..  급한 마음에 수목원 관리소로 찾아가 사정을 말하고 자생지를 가르켜 달라 하니 젊은 직원은

노자산 등산로를 가르켜 준다.. 숨가쁘게 오르다 보니 이건 아니지.. 변산 처자들은 습기가 있는 계곡에 사는데?..

다시 인터넷 검색.. 사진 속 건물이 나오길래 수목원에 일하러 온 분에게 이곳이 어디냐 물으니 저 아래 있다고..

만쉐.. 드디어 올해 첫봄을 만났습니다.. 수목원 직원은 야생화를 몰라서 그런 것일테죠^^.

암튼 우여곡절 끝에 빛이 없는 시간에 만난 애지만 기쁨 두배였습니다..ㅎ.

뒷태도 이쁘지요^^.

서산에 변산처자들 만나러 가야하나^^.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