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21년)

치악산의 봄(4월14일).. 남대봉..

겨울산8 2021. 4. 14. 21:13

 

산길샘 산행궤적..

 

 

산행지: 치악산 남대봉.

산행일: 2021년 04월 14일.

산행자: 나홀로.

산행코스: 금대리 주차장-치악산 금대리 탐방소-영원사-영원산성-주릉-남대봉-상원사- 금대리 원점회귀.

산행거리및 시간: 약 16km  . 7시간 30분 (휴식및 중식:50분) ..

산행 날씨: 미세먼지 조금..

 

 

슬기로운 백수생활... 날씨가 너무 좋아서 치악산의 봄을 둘러 보고 왔습니다..

 

금대리 대형 주차장에 애마를 주차하고.. 조금 걷다 보면 나오는... 이곳은 예전에 소쩍새 마을 있던 곳이네요..

예전에(한 25년전) 이곳을 지나면 저보다 나이 많은 원생들이 충성! 하며 지나는 저를 맞이했던 곳이네요..

지금은 승가원에서 관리 하고 이천시에 새로이 보금 자리를 마련 하였지요^^.

 

대형주차장(무료)에서 1km 정도 걸으면 나오는 치악산 금대리 분소 입니다..

주차비는 4천원.. 5월에는 5천원 이라네요.. 겨울철(비수기인 3월 까지는 무료로 이용) 한다네요..

 

국립공원에서 치악산 금대리 야영장을 운영 하고 있더군요..

 

 

 

흰민들레...

 

삿갓나물...

 

산괴불주머니..

 

금대계곡의 봄..

 

동의나물..

 

피나물..

 

계곡에 금낭화도 피고..

 

알록제비꽃..

 

질마재 갈림길...

 

줄민둥뫼제비꽃..

 

족도리풀..

 

곤즐박이..

 

계곡에 수량이 풍부하네요..

 

매화말발도리..

 

 

 

영원사 대웅전..

 

 

 

 

 

영원사에서 내려다본 금대계곡의 봄..

 

 

 

큰구슬붕이..

 

고깔제비꽃..

 

 

 

영원산성.. 오름길..

 

 

 

 

 

 

 

 

 

애는 토종 민들레 이네요^^.

 

자주족도리풀..

 

 

 

 

 

내려다 본 원주시..

 

 

 

봄산에 겨울.. 갑자기 맞은 한파에 고드름이 얼었다..

 

치악 주릉에 올라 섰네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주릉과 비로봉..

 

 

 

 

 

둥근털제비꽃이 이제 피어 있다..

 

처녀치마..

 

큰개별꽃..

 

남대봉 전경..

 

 

 

 

 

상원사 가기전에 킹콩바위..

 

 

 

상원사 가는 길에 부도탑..

 

상원사 전경..

 

 

 

보은의 종..

 

대웅전..

 

용마바위 흔적..

 

 

 

 

 

 

 

 

 

민둥뫼제비꽃..

 

산길에서 만난 개 두마리... 이 녀석들이 내 옆을 아무렇지 않게 지나친다.. 하루 강아지 범 무서운줄 모르고..

 

 

 

천마괭이눈..

 

민둥뫼제비꽃..

 

민둥뫼제비꽃과 큰개별꽃..

 

 

 

큰괭이밥..

 

애기괭이눈..

 

 

 

대문바위..

 

미치광이풀..

 

영원폭포..

 

매화말발도리..

 

영원산성으로 오르는 갈림길..

 

 

 

산괭이눈.  애는 벌써 씨방이 다 떨어지고..

 

연복초..

 

 

 

 

 

 

 

줄딸기..

 

홀아비꽃대..

 

치악산은 치악산 이네요..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