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21년)

명봉산(4월19일).. 동화수목원을 품은..

겨울산8 2021. 4. 19. 17:56

 

명봉산 산행에 왜?  간현 유원지에 소금산이 나오냐 하면요^^. 청랑님 내일 모레 원주 내려 오신다 하여 답사차..ㅎ.

그런데 저기 정상 아래에 중국 산처럼 잔도 길을 만드는가 봅니다.. 크레인 붐대가 서있고 한창 공사중 입니다..

전화해서 물어보니 아마 내년쯤 개통 예정 이라고요.. 지금은 출렁다리는 일방통행 되고요.. 산행은 할수 없어요..

매주 첫째, 세째주 월요일이 정기 휴무인데.. 제가 간 오늘이 세째주 월요일 휴무일 이네요^^.

그런데도 사람들 많이들 오더군요^^. 아마 저처럼 휴무일을 모르고 왔나 봅니다..

 

 

산행지: 원주시 문막읍 명봉산(599m).

산행일: 2021년 04월 19일.

산행자: 나홀로.

산행코스: 동화마을 수목원 주차장-명봉산 상봉-명봉산-메나산- 수목원 주차장.

산행거리및 시간: 이정표상 8.0km  . 4시간 10분 (쉬면서 멍때리며.) ..

산행 날씨: 맑음...

 

간현 소금산에서 문막읍 동화마을 수목원으로 이동, 밀렸던 숙제 하나 해결하고 가려고요^^.

이곳 주차장에 주차 하고요. (원주 공립 수목원으로 주차비, 입장료 없어요^^.)

 

적색 실선이 산행길... 현위치 주차장에서 시계방향으로 한바퀴 돌았습니다..

 

산길샘 산행궤적..

 

우선 좌측 동화사 방향으로 시작... 수목원 둘러 보시려면 우측으로 계단을 따라 오르면 됩니다..

 

 

 

명봉산 등산로 방향으로 가야죠^^.

 

지금은 각시붓꽃이 한창 이네요..

 

 

 

해발 300m 정도에 철쭉이 꽃을 피우고요..

 

 

 

친구나무는 뭐고 승리나무는 뭔지? ㅋㅋ.

 

애는 어제 치악산에서 만났던 털제비꽃?

 

고깔제비꽃..

 

쪽문바위..

 

 

 

손바닥바위.. 갔다가 붙이긴..ㅋㅋ.

 

명봉산 상봉(618m)..

 

이곳이 상봉이라 하였지만 최고봉이니 정상이여야 하는데...ㅎ. 조망이 없다...

 

이곳 상봉 정상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고..

 

이정표에서 보듯 상봉에서 200m 진행하니 삼거리가 나오고 좌측으로 400m 지점에 명봉산 정상이다..

 

좌측으로 틀어 바로 명봉정이 나오고.. 나뭇가지 사이로 건등저수지와 문막읍이 보인다..

 

이런 바위와 소나무 길을 오르면..

 

이곳이 정상.. 아마도 상봉보다 높이가  낮지만 조망이 그나마 조금 나오는 이곳에 정상석을 세웠나 보다..

 

 

 

2등 삼각점 하나...

 

저 아래(북쪽 방향) 센추리21CC 이고요.. 좌측 끝자락에 백운산에서 분기해 내려오는 덕가산으로 보이고요..

 

멀리 북동 방향으로 백운산과 십자봉이... 어느 봉인지는 모르겠네요^^.

 

정상에서 돌아 나오며 당겨본 상봉 모습..

 

나무 가지 사이로 문막읍도 내려다 보고요...

 

소나무 두그루 있는데.. 형제소나무라...

 

남산제비꽃이 아직도 피어있네요..

 

매화말발도리..

 

알록제비꽃..

 

 

 

 

 

메나산... 이름이 특이한데 무슨 뜻이 있는지 모르겠다^^.

 

메나산 정상에 일케 쉼터만...

 

이제 이런 철제 계단을 내려서면..

 

이곳에서 우측으로 가면 안돼쥬~ 한참을 돌아 가야 하니.. 좌측으로..

 

작은 정자가 나오고 수목원 입니다..

 

지난번엔 노루귀와 복수초들이 피어 있더니.. 지금은 앵초와 피나물이 한창 이네요..

 

피나물..

 

하산하며... 나무마다 이렇게 글귀들을...

 

자작나무길을 걸어서 내려오면...

 

졸방제비꽃이 벌써 피었네요..

 

이제 오늘 산길을 접고요...

그 동안 수목원은 두번 둘러보고.. 이제 명봉산을 한바퀴 둘러 보았네요.. 밀린 숙제를 마친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