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악산 둘레길

치악산 둘레길 2코스(4월18일).. 구룡길..

겨울산8 2021. 4. 18. 20:37

산행지: 치악산 둘레길 2코스.. 구룡길.

산행일: 2021년 04월 18일.

산행자: 나홀로.

산행코스: 제일참숯-새재 정상쉼터 왕복.

산행거리및 시간: 이정표상 6.6km  . 3시간 30분 (야생화 담으며 느리게 걷기) ..

산행 날씨: 맑음...

 

일요일 오후..

집에 있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치악산 둘레길 2코스인 구룡길을 새재 정상까지만 올랐다 왔다.

배낭은 가져 가지 않고 어깨에 카메라만 달랑 둘러 메고 천천히 오르며 들꽃들을 잡아 왔습니다..

 

 

둘레길 2코스 시작점인 제일 참숯 전경...

 

정상 쉼터는 새재 정상을 말함..

 

흥양리 마을에서 바라본 삼봉(우측)과 투구봉(좌측)..

 

이곳에서 보는 삼봉은 봉우리가 4개입니다.. 원주 시내에서 보면 삼봉이고요^^.

 

당겨본 삼봉..

 

 

 

구룡 2교를 건너고..

 

봄맞이..

 

으름덩굴.. 암꽃 입니다.. 뒤에 작은 애들이 수꽃..

 

긴병꽃풀..

 

애기똥풀..

 

계곡 초입에 피나물 ..

 

애는 스마트폰 사진 입니다..

 

개별꽃..

 

매화말발도리..

 

이스라지..

 

줄딸기..

 

 

 

양지꽃..

 

털두꺼비하늘소..

 

병꽃나무..

 

큰괭이밥.. 꽃은 모두 지고..

 

금붓꽃.. 애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산괴불주머니..

 

매화말발도리..

 

천남성..

 

우산나물..

 

족도리풀..

 

각시붓꽃..

 

 

 

 

 

애기참반디...

애들은 서산에 비원에 자라는 애들인데... 서산을 떠나 다시 보기 힘들겠구나 생각 했는데 이곳에서 만나네요^^.

 

 

 

 

 

 

 

고깔제비꽃..

 

 

 

 

 

알록제비꽃..

 

털제비꽃.

 

미나리냉이..

 

새재 정상 쉼터 전경..

 

해발 689m 입니다.  저는 오늘 이곳에서 다시 발길을 돌렸고요..

 

 

 

계곡의 봄빛..

 

약간 늦은 시각.. 홀로 음악을 들으며 하산 하는데 갑자기 애가 나타나네요^^.

처음엔 도망 가다가 사진좀 담으려고 제가  소리를 질렀더니 저를 향해 돌진중 입니다.

조금 어린 애인데 제가 꿈적도 안하고 카메라 들이대고 있으니 중간에 발길을 돌려 내빼더군요^^.ㅋㅋ.

 

도주중^^.ㅎ.

지난번 담비를 한마리 보았는데 대포를 안가져 가서 담지 못했네요^^. 뭐 담비는 워낙 빠르기도 하고요.

 

계곡에 봄은 무르 익고..

 

처음부터 정상 까지 계곡길로 이루어져 있어서 들꽃들이 많이 사네요^^. 자주 가보아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