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22년)

광양 쫒비산(3월 22일)..

겨울산8 2022. 3. 23. 15:23

쫒비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섬진강과 매화마을...

 

 

정상서 청매실 농원 하산 길에 만개한 진달래꽃...

 

 

하산길에 청매실농원 전경...

 

 

산행지도...펌..

 

 

산행지: 광양 쫒비산(536.5m)..

산행일: 2022년 03월 22일 화요일.

산행자: 나홀로.

산행코스:  관동마을 송정주차장-베딩이재(게발골)- 갈미봉-쫒비산-청매실농원.

산행거리및 시간: 약 8.0km .. 4시간 10분(휴식및 중식 :2시간 20분)..

산행 날씨: 맑음. 

교통: 승용차로 집에서 약 325km. 4시간 30분 소요. 하산 10여분 후 화개장터 가는 시내버스가 도착.. 차량회수...

 

 

송정공원 주차장(무료)에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분당에서 오신 산악회 산님들을 피해 서둘러 오르고요^^.

 

 

오름길은 매실나무 농원 가운데로 아스팔트 포장길 입니다..

 

 

홍매화도 피었고요..

 

 

올들어서 처음 만나는 산자고...

 

 

긴병꽃풀도 피었네요..

 

 

큰개불알풀은 무더기로 여기저기 많이 보이고요..

 

 

매화...

 

 

오름길에 가끔 돌아보고요..

 

 

 

 

 

현호색도 올해 첫만남 입니다..

 

 

조금 더 높이 올라 내려다 본 섬진강..

 

 

 

 

 

황금잔의 개복수초도 .... 여기저기 제법 보이네요..

 

 

 

 

 

배딩이재 거의 다 올라 좌측 사면에 연초록 잎 같은게 보여 자세히 보니 히어리 이네요..

 

 

반가워 애들을 담는 동안 분당에서 오셨다는 산님들이 저를 추월.. 

 

 

이제 주릉에 다 올랐습니다..

 

 

배딩이재 정상 입니다..

 

 

주릉엔 히어리가 더 많이들 피었고요.. 야생에서는 애들을 처음 만나는 것이거든요.. 몇년전 중국에서 산행중 만나고..

 

 

산행 내내 애들이 계속 따라 옵니다^^.

 

 

 

 

 

주릉을 걸으며 암봉에서 내려다본 섬진강...

 

 

갑자기 백운산으로 가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배딩이재에서 제법 오름길을 지나 도착한 갈미봉... 

 

 

갈미봉에서 내려다본 섬진강.. 생강나무와 진달래가 피고...

 

 

갈미봉을 지나며 계속 우측으로 광양 백운산 정상이 보입니다..

 

 

전망대 바위에서 바라본 우측에 갈미봉...

 

 

 

 

 

섬진강... 보트인지? 빠르게 4대가 강을 거슬러 오르고 있네요..

 

 

진달래도 막 피어나고...

 

 

생강나무.. 히어리는 많은데 애들은 그리 많이 보이지 않네요..

 

 

히어리..

 

 

생강나무..

 

 

 

 

 

노각나무... 주릉에 애들도 많이 보였고요..

 

 

드뎌 정상에 섭니다..

 

 

정상에서 내려다 본...

 

 

 

 

 

 

 

 

 

 

 

이제 매화마을...청매실농원을 향하여 하산을 합니다..

 

 

토끼재 갈림길..

 

 

주릉 사면에 얼레지도 제법 보이고요...

 

 

 

 

 

진달래 한그루 만개 하였네요..

 

 

매화마을이 가까워 지고요..

 

 

 

 

 

 

 

 

청매실농원 장독대...

 

 

 

 

 

 

 

 

홍매화도 피고.. 이곳 부터는 인산인해 입니다..

 

 

 

 

 

 

 

 

 

 

 

산수유도 피고...

 

 

하산하며... 마스크를 써서 그런지 매화향을 느낄수 없네요..

 

 

 

 

 

 

 

 

 

 

 

남녘엔 목련도 활짝 피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