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23년)

치악산 순찰(3월 26일)..

겨울산8 2023. 3. 26. 18:05

황골 삼거리에서 82번 버스 하차하여 산행 시작.

구룡사로 하산 하여 41-2번 버스 15시 25분발(터미널 경유, 휴일만 운행)

산행일: 2023년 3월 26일 일요일.
산행코스: 황골삼거리-입석사-비로봉-계곡길-구룡사.
참가자: 나홀로.
산행거리및 시간: 약 12km ..  6시간 30분  (휴식 1시간 25분).
산행 날씨: 미세먼지 많고 바람불어 조금 쌀쌀했던 봄날.
교통:시내버스(갈때: 우산동에서 장양리발 08시 차량: 82번, 올때: 구룡사에서 41-2번)

꽃다지...황골삼거리 마을을 지나며... 봄을 그리다..

물까치..

카페 화단에 미선나무가 꽃을 피우고..

입석사 오름길에 호랑버들이 많이 피었다..

호랑버들...겨울눈이 붉은빛으로 뚜렷하고 광채가 나서 호랑이눈 같다하여 붙여진 이름 이라하고요^^.

올괴불나무..

산괴불주머니..

입석사 도착.. 션하게 감로수 한모금 하고..

입석사..입석대..

미치광이풀..

큰개별꽃..

둥근털제비꽃.

흰털괭이눈..

노랑제비꽃...이제 막 시작이다..

노랑제비꽃..

주릉에(입석사 삼거리) 올라 바라본 비로봉..

복수초...

복수초... 추위에 떨고 들 있었고.. 애만 겨우 꽃잎을 열었다.

쥐너미재 전망대에서 삼봉을 바라보고.. 오늘 대기질이 좋지 않아 시내는 뿌옇고...

하늘을 날고 있는... 독수리 두마리.. 300mm 망원 렌즈로 당겨 보았다.

가는잎그늘사초..

비로봉 황잠금표..

정상에 올랐다 이리로 다시 내려와서 계곡길로 하산을 할 예정이다.

정상에서 바라본 부곡리 큰무레골 오름길.. S능선.

정상에서 바라본 주릉과 멀리 시명봉..

일요일이라 산님들이 제법 많다..

칠성봉..

계곡 하산길에 잔설... 아이젠은 필요가 없었다..

동고비..

너도바람꽃.. 꽃은 거의 다 지고 겨우 한송이..

천마괭이눈..

둥근털제비꽃..

너도바람꽃.. 이제 결실로 가고 있었다..

현호색...

계곡길 거의 다 내려와 작은 무명폭포.. 애가 세렴폭포,구룡폭포 보다 훨 나은디~~.

는쟁이냉이... 이제 막 꽃을 피우려 하고..

애는 회리바람꽃... 이제 막 몽우리 상태..

회양목.. 동강 백운산에 많이 자생하는데... 그 향이 진하다..

깽깽이풀.. 구룡사 위에 화단에 식재되어 있는 애들인데.. 아직 몽우리 상태다..

깽깽이풀.. 몇일만 있으면 필텐데.. 그때는 입장료 내고 차로 구룡사 까지 들어가서 편하게 담아야지^^..

미선나무가 만개다^^. 여기서 만개는 숫자가 아니고 활짝 피었다는 것이다^^.ㅋㅋ.

미선나무.. 그 향이 참 좋다.. 지난해는 깽깽이풀과 함께 피어 있었는데..

구룡소와 구룡폭포...

구룡사를 지나고..

구룡사 일주문인 원통문을 지나 오늘 산길을 접는다..

원주 시내 나가는 버스는 15시 25분차.. 41번이 아니고 41-2번이다 기사님께 여쭈어보니 휴일에만 운행하는 터미널 경유하는 버스란다. 주중에는 41번만 운행(터미널은 경유하지 않는다).. 시내버스 요금이 올라 1,600원 입니다^^.

느리게 걸어 6시간 30분 치악산에 머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