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08년)

상해봉,광덕산 산행(3월21일)..

겨울산8 2008. 3. 23. 20:11

*산행지:상해봉.광덕산.

*산행자:저녁노을님과 둘이서.

*산행일시:2008.3월21일(금요일).

*소요시간및 거리:5시간45분(휴식,꽃사진,탁족)도상거리: 약10 km.

*산행코스:자등리-원어사-제1,2,3 철쭉쉼터-상해봉-광덕산-회목현 삼거리-광덕고개.

*구간별 산행시간.

06:10 원주시외버스 터미널 동서울행버스 첫차승차.

08:10 동서울 터미널 자등리행 버스 승차.

09:50 자등리 하차.

09:55 산행시작.

10:25 원어사 들머리 도착.

10:40 제1 철쭉쉼터(원어사 에서 600m).

11:05 제2 철쭉쉼터(제1쉼터에서 490m).

11:30 상해봉 갈림길(상해봉 정상 110m 남음,망국사 곰바위 1.7km)

11:40 상해봉(1,025m,30분간 머뭄)

12:20 헬기장(중식:13:00 까지)

13:25 광덕산 정상(1,046m,10분간 머뭄,상해봉~광덕산 2km).

14:13 회목현 삼거리 도착.

15:40 광덕고개(산행완료,꽃구경 하며 천천히 내려옴).

그동안 회원님들 산행기로 접하며..전부터 한번 가보아야 겠다고 마음 먹었던 광덕산과 상해봉을 저녁노을님의 안내로 다녀 왔습니다..지난 군생활 이등병 때의 추억이 남아 있는곳..그 일부분 이나마 둘러 보고 왔습니다.다행이도 날씨가

좋아 사방 산군들을 저녁노을님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두루 조망 할수 있었습니다..감사드립니다.

하산길에는 덤으로 복수초와 너도바람꽃 군락지를 만나 원없이 꽃들과 노닐다 왔지요^^산행 시간보다 산행지 까지의

왕복 이동 시간이 더긴 하루였습니다.다음에는 회목봉과 하오현,복주산을 걸어 보아야 겠습니다^^

아래 산행중 담아본 풍경과 들꽃입니다.

오늘 산행경로(저녁노을님 산행기 에서 가져온 지도) 자등리에서 상해봉에 오른후 광덕산 정상에 갔다가 다시 상해봉

방향으로 되돌아와 회목현 삼거리 에서 광덕고개로 하산 하였습니다.

자등리 버스 하차후 오늘의 들머리 입니다...

자등리에서 버스 하차후 큰길을 약1.5km 정도 걸으면 나오는 본격적인 산행 들머리 입니다..

제1쉼터 입니다..

제3쉼터 상해봉 정상을 110m 남겨두고 좌측으로 망국재 방향..

오름길에 올려다본 상해봉 모습입니다.

상해봉에서 내려다본 오늘 오름길..

상해봉 정상석 입니다.우측뒤로 복주산 입니다.

앞에 상해봉..뒤로 보이는봉이 복주산 입니다.군시절 복주산 기슭에서 신병교육을 받았습니다^^

저멀리 복계산과 뒤로 전방 고지인 대성산이 보입니다.우측으로 백암산 이군요^^아리랑고개 넘던 날들이 아련합니다.

대성산을 가까이 당겨 보았습니다.

상해봉서 건너다본 광덕산..

상해봉서 건너다본 화악산..좌측이 응봉..

망국재와 곰바위 방향의 능선.

상해봉 정상에 소나무..

광덕산정상에 시설물..

정상부에 세운 팻말.

광덕산 정상에서 뒤돌아본 상해봉.. 멀리 대성산도 보입니다.

광덕산 누렁이..

회목현 삼거리.여기서 직진하면 회목현과 회목봉을 거쳐 한북정맥 북진길 입니다.

저녁노을님 사모님이  정성껏 쌓아 주신 도시락..덕분에 정말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너도바람꽃.하산길에 복수초와 군락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너도바람꽃과 복수초가 이웃하여 살고 있었습니다..

복수초..산행중 이렇게 많은 군락지는 처음 이었습니다..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08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악산종주(전재~치악재).4월11일..  (0) 2008.04.12
팔봉산(4월5일)..  (0) 2008.04.05
연석산,운장산 산행(3월16일)..  (0) 2008.03.17
광양 백운산(3월6일)..  (0) 2008.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