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08년)

수암산,용봉산(9월12일)..

겨울산8 2008. 9. 12. 21:03

*산행지:수암산(280m),용봉산(381m).

*산행자:나홀로.

*산행일시:2008.9월12일.

*소요시간및 거리:도상거리 약 6.5km(이정표상) 4시간.

*산행코스:세심천온천-수암산-악귀봉-노적봉-용봉산-최영장군활터-휴양림.

오랫만에 충남 예산군과 홍성군에 남북으로 길게 걸쳐있는 수암산과 용봉산을 종주하고 왔습니다.명절 전이라 그런지 산님들이 별로 보이지 않더군요.

세심천온천(예산군) 주차장에 차를 파킹하고 산행을 시작 하였습니다.사진을 담아가며 천천히 걷는데도 아직도 한여름 날씨처럼 무덥기만 하더군요.

구름이 많이 끼어서 조망은 별로였지만 그래도 가야산과 덕숭산은 가까이에 있으니 가늠할수 있습니다.저멀리 삽교읍과 홍성읍 시가지도 보이고 바둑판

처럼 잘 정리된 내포땅의 경지들도 서서히 가을모습으로 바뀌어 가고 있었습니다.간간히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정상까지 3시간만에 도착하였습

니다.정상서 용봉초등학교 방향(직진)으로 하산 하려다 차량회수를 생각하여 용봉산 자연휴양림 방향으로 하산을 하였습니다.. 30분후에 홍성에서 덕산

가는 시내버스를 타고 차량을 회수하여 귀가하였습니다.

아래 다녀온 흔적들 입니다.^^

산행 들머리에 수암산 안내판.

오름길 초기에 이정표. 바로(직진) 올라도 되고 우측으로 64.5m 지점에 석조여래보살상을 보고 올라도 되더군요^^.

예산 삽교 석조보살입상.

세심천온천에서 20여분 오르면 나오는 돌탑 2기..이제부터 주릉에 올라섰습니다.

수암산 정상(280m).

수암산 조금 지나 오형제바위.

2형제 바위라 해야 하나요^^

잘 정리된 논과..그앞에 충의사(윤봉길 의사 사당) 입니다.

산행중 우측으로 보이는 덕숭산(좌측)과 가야산(우측) 모습입니다.

병풍바위.

악귀봉 모습.

정상에서 뒤돌아본 노적봉과 그뒤로 악귀봉..우측멀리 병풍바위.저멀리 수암산 입니다.

용봉산 정상석.

최영장군 활터가 있는 팔각정 입니다..휴양림 방향에서 오름길에 거쳐 정상에 오를수 있습니다.

말이 화살보다 빨랐다는..ㅋㅋ.

내려다본 홍성읍 시가지.

용봉산 자연휴양림..이리로 하산을 하였습니다..

청설모..한동안 도망도 가지않고 포즈를 취해주고 있더군요^^

며느리배꼽.

미국자리공.

배초향.

박주가리결실.

누리장나무결실.

덜꿩나무결실.

수까치깨.

산여뀌.

우리님들 한가위 즐겁고 풍요로운 나날이길 바랍니다.오가는길 안전운전 하시고요^^.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08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오산(9월28일)..  (0) 2008.09.29
설악산 공룡릉선(9월18일)..  (0) 2008.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