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08년)

구봉대산(10월3일)..

겨울산8 2008. 10. 6. 00:30

*산행지:구봉대산(901m).

*산행자:감자깡친구와 둘이서.

*산행일시:2008.10월03일.

*소요시간및 거리:도상거리 약 7.6km(이정표상)4시간.

*산행코스:법흥사 주차장-신라가든-구봉대산-밀목재-법흥사.

*구간별 산행시간.

10:10 산행시작(법흥사 주차장~신라가든앞 들머리1.4km)

10:23 신라가든앞 들머리.

11:04 주능선 올라섬.

11:30 첫번째 돌탑.

12:00 구봉대산 정상.

12:20 제6봉.(이곳도 정상과 같은 높이).

12:30~55분 중식.

13:50 밀목재 도착.

14:23 법흥사 주차장(산행완료).

구봉대산은 강원 영월군의 북단 수주면 법흥사(5대적멸보궁) 남동쪽에 있는 산이다.백덕산(1350.1m)을 모산으로 서남쪽으로 뻗어내린 주능선이 사자산(1,160m)에서 남동쪽으로 가지쳐 명당 연화봉 밑에 적멸보궁을 점지하고,사자산에서 계속 남서로 뻗은 지능선에서 동쪽은 아찔한 절벽을 이루면서 날카롭게 솟아 오른 암릉상의 암대가 절경이다.또 백덕산과 연화봉 일대및 수많은 골을 내려다보는 조망이 일품이다.이상 400 산행기.발췌..

원주에 갔다가 울카페 회원인 감자깡 친구와 구봉대산을 다녀왔습니다.예전에 백덕산 산행을 하고 돌아오면서 언젠가 들려본다던 것이 이제야 그연이 닿아 산행을 마치었습니다.법흥사 주차장에 주차를 시키고 온길을 다시 1.4km걸어 내려오면 법흥사 일주문이 나오고 신라가든앞에 산행들머리 입니다.하산후 바로 차량을 회수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설명을 간단하게 올립니다.

구봉대산지도.법흥사 주차장에 차를 세워놓고 일주문 까지 1.4km걸어 내려와 무명봉~구봉대산`1봉까지 역으로 산행을 하였습니다.

신라가든앞 산행 들머리 이정표 입니다.

1봉부터 9봉까지 설명을 하여 놓았더군요.

4봉 다음에 5봉은 찾지 못하였습니다..

6봉..관망봉..전망대 입니다.건너편에 백덕산..아래에는 법흥사와 적멸보궁..연화봉 뒤로 사자산이 조망됩니다.구봉대산(9봉 표지판)과 그높이가 같더군요..

각 봉우리마다 이렇게 표지판을 붙여 놓았는데..주의를 하지않고 생각없이 지나치기 쉽더군요..처음 구봉대산 다음에 8봉을 놓쳐 7봉에서 다시 되돌아와 찾았습니다.6봉을 지나 5봉이 안보여서 뒤돌아가 아무리 찾아도 5봉 표지판은 없더군요.

6봉 전망대에서 건너본 사자산(좌측)과 백덕산(우측)

오름길에 건너다본 사자산(좌측)과 백덕산(우측에 두개봉).모습입니다.

정상석(구봉대산)..뒤에 9봉이라 표지판이 붙어 있는데..하산하여 법흥사에서 올려다보니 9개 봉우리가 확연히 보이며..표지판은 엉뚱한 곳에다 세워놓은것으로 보입니다..3,4,5봉이 붙어 있어 보입니다.정상석엔 870m로 표기되어 있으나..

바로옆엔 이렇게 901m 입니다.901m가 맞겟지요^^ GPS상에도 900m가 맞습니다.

정상에서 한컷..인사드립니다^^

각봉우리 마다 이렇게 돌탑을 쌓고..뒤에 표지판을 세워놓았습니다.

산행중 가야할 암봉들..

암봉위에 산님들..

내려다본 법흥사와 적멸보궁.

적멸보궁을 더 당겨 보았습니다.

법흥사 주차장에서 올려다본 구봉대산.. 제가 가지고 있는 400 산행기 지도상에는 좌측부터 구봉대산,1봉~9봉으로 되어있고 현지에는 우측부터 표지판을 심어 놓았는데..아마 표지판 대로 늘목재 부터 1봉으로 잡는게 맞는것 같습니다.그리고 이곳에서 바라보이는 9개의 봉우리에 표지판을 세운것이 아니더군요(누군가가 표지판을 세웠는지 모르겠지만 몇개는 잘못 된것 같습니다)

개쑥부쟁이.

산국.

산행을 1봉부터 하지않고 거꾸로 9봉부터 하였습니다..1봉부터 하는것이 오름길에 조금은 수월할것 같습니다..아기자기한 암릉길을 걸을수 있고 우회로가 있어 안전한 길이 있으니 능력에 따라 산행하시면 될것 같습니다..주의해서 걷지 않으면 1봉부터 9봉까지 몇개봉을 놓칠수 있겠더군요^^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08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인봉(10월20일)...  (0) 2008.10.21
설악산(10월4일)..  (0) 2008.10.06
금오산(9월28일)..  (0) 2008.09.29
설악산 공룡릉선(9월18일)..  (0) 2008.09.20
수암산,용봉산(9월12일)..  (0) 2008.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