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13년)

아차산,용마산(12월7일)..

겨울산8 2013. 12. 7. 21:59

아차산 삼층석탑에서..좌로부터..저녁노을님,풍쟁이님,신종님,꽃다지님,이산님,푸른하늘님,운무님,지나님..맨앞 겨울산님^^.ㅋㅋ.

산행지:아차산,용마산(카페 송년산행).

산행자:산과야생화 카페 회원 8명 과 겨울산.

산행일:2013년 12월7일.

산행거리및 소요시간:8.5km,3시간 40분(휴식:40분).

산행코스: 광나루역(5호선전철)1번출구-광장중학교-아차산 생태공원-아차산4보루-용마산-아치울마을.

산행날씨:구름많음.

산과야생화 카페 송년산행으로 서울에 있는 아차산,용마산을 산행하고 왔습니다^^.

산행궤적.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1번출구에서 시작하여 우측 상단의 아치울마을로 하산.

광진구에서 만들어 놓은 아차산 생태공원 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산행 시작 입니다..

지난 5월엔 이곳 주변에 고산에 자라는 야생화들도 몇개체 보았었지요^^.

저녁노을님과,오랫만에 오신 풍쟁이님,그리고 꽃다지님..열공중^^.

오름길에 한강을 내려다 보고요..저기 다리가 아직 미개통 중인 암사교라 합니다^^..다리 건너 우측은 암사동 이고요^^.

저녁노을님의 리딩 아래...고구려정 방향으론 산님들이 너무 많다고.. 이곳 한가한 산길을 택하여..온달샘 석탑..처음 가보는 코스이지요..구

리시 둘레길? 수도권 산행..더구나 토요일이라 산님들이 넘쳐 납니다^^. 아차산,용마산을 처음 가시는 분들은 고구려정과 해맞이 광장을

거치는 정코스로 가는게 바람직 하겠지요^^.

요 아래는 고구려 대장간마을 입니다..드라마..태왕사신기에서 나왔다 하더군요^^.

대성암..1,300여년전 신라시대 문무왕때 의상대사가 창건한 유서 깊은 절이군요^^.

대성암에 쌀바위.

쌀바위를 이렇게 유리창으로 가려 놓았더군요..그대로 놓는게 보존에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아차산 삼층석탑..

애를 찾아서 조금 더 내려 갔다 다시 산길을 올랐습니다..저녁노을님 덕분에 아차산 유적지를 여럿 보며 둘레길 코스를 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다시 복원해 놓은 탑이군요^^.

오름길에..아차산 사모바위^^.ㅋㅋ.

한강과 암사교를 다시 내려다 보며..시계가 좋았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지만..그래도 미세 먼지 없는 것만 해도 얼마나 행운인가요^^.

아차산 4보루에 도착...아직도 복원중 이군요^^..지난번 5월엔 보이지 않던 성곽^^.

우리가 갔다 와야할..건너다본 용마산(좌측)..

아차산 4보루에 이렇게 커다란 팥배나무가 두그루가 빨간 열매를 매달고 있더군요^^. 멋지네요^^.

아차산 4보루 전경.산님들이 많습니다..

우리도 한쪽 가장자리에 둘러앉아 가져간 간식과 션한 막걸리 한잔씩 하고요^^.

각자 가져오신 음식들을 배낭에서 꺼내 놓으니..휴~..건배!!.

용마산 가는길..

가야할 용마산 정상부를 당겨 보고요..

빛내림 아래 서울시와 한강..날씨가 흐려 조망이 그렇죠^^.

용마산 다가서 나오는 체육공원과 쉼터..커다란 훌라호프를 하시고들 계십니다..저 아래 서울도 이렇게 평화로왔으면^^.

지난 5월에 보이지 않던 정상석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산님들 많아도 정상석 다툼은 별로 입니다^^.ㅋㅋ.

아마도 쉽게 자주 오를수 있는 산이라 그렇겠지요^^.

용마산에서 당겨본 저건너편 아차산 4보루와 뒤로 한강...중앙에 팥배나무 두그루도 보이지요^^.ㅎ.

용마산 정상에는 이렇게 1등 삼각점이 있고요..이곳서 바라다보면 북한산,도봉산,수락산,불암산..불곡산도 보인다 하고요^^..

오늘은 희미하게 보여 주네요..

상봉동 뒤로 불암산 모습..

이제 우리가 하산할 아치울 마을로 향하여..망우리 방향으로 진행 합니다..

저 뒤에 봉우리가 망우봉 인가 봅니다^^.

우리가 하산하여 뒷풀이 장소로 정해놓은 아치울마을과 뒤로 한강 암사교 모습..

산중턱엔 웬집이 있나 당겨 보니..운동하는 쉼터 이더군요^^.

잠시 도심에 빛이 내리고요..뒤;로 불암산과 수락산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하산을 하시는..사진이 흔들렸네요^^.셔터 스피드 확보를 못하고 찍었네요^^.

시루봉..한창 복원 공사중 이었습니다..앞서 가시는 우리 회원님들..

꽃다지님..그멀리서도 카메라 의식하나요^^.ㅋㅋ.

사진을 담고 계시는 이산님..

예정했던 코스를 살짝 비켜나 하산을 하니 한다리마을,두레교회가 나오고요^^.이곳서 큰길까지 걸어나와 버스를 타고(한정거장) 아치울 마을로 옵니다^^.

우리가 늦은 점심을 하기위해 예약해 놓은 아치울마을 외할머니집으로 왔습니다..

저는 오늘 아침에 이곳에 애마를 세워 놓고 버스로 동서울터미널로 이동하여 그곳에서  저녁노을님을 만나고..함께 광나루역으로 이동하여 회원님들을

만나 산행을 하였고요^^.구리시에 사시는 풀씨님은 뒷풀이에 참석 하셨고요^^.오늘 점심 값은 본드님이 협찬해 주셔서 여러 회원님들과 맛나고

행복한 파티를 하였습니다^^..감사 드립니다..함께 하신 모든님들 감사 드립니다..특히 결혼 기념일에 귀한 시간을 내주신 지나님께 감사 드리고요^^..

27주년 축하 드립니다..오늘 산행 안내 하시랴 신경 써주신 저녁노을님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서산까지 대신 운전해 주신 운무님...쌩큐^^..

운전 때문에 서울서 못마신술..집에 돌아와 한잔 하였지요^^.ㅋㅋ.

오늘 저녁노을님이 많은 설명해 주셨는데..공부 못하는 애들 뒷자리에서 장난만 치다가 그만..제대로 공부를 못했네요^^.ㅋㅋ.

내용중 잘못 된점 있으면 바로 잡아 주시기 바랍니다^^.

'산행기 종합 > 산행기(2013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야산(12월27일)..  (0) 2013.12.27
선자령 야영(12월16일~17일)..  (0) 2013.12.18
무등산(12월1일)..  (0) 2013.12.02
치악산(11월25일)..  (0) 2013.11.25
원적산(11월23일)...  (0) 2013.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