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종합/산행기(2022년)

치악산(8월 26일).. 삼봉 능선을 걷다..

겨울산8 2022. 8. 27. 09:07

좌측 흥양리 舊 제일참숯 자리에 주차하고 치악산 둘레길 2코스인 구룡길을 걸어 새재 정상에 도착, 우측으로 비법정 등산로인 토끼봉,투구봉,삼봉을 걸었습니다. 삼봉에서 쥐너미재로 내려와 다시 쥐너미재 전망대로 오른후, 비로봉은 생략하고 우측으로 진행 바로 입석대를 지나 황골 마을로 하산.. 황골에서  다시 치악산 둘레길 1코스인 꽃밭머리길(11.2km 거리중)을 나머지 3.3km 걸어 제일참숯 자리에 도착 차량을 회수.. 오늘 산길을 마침니다..

오랫만에 삼봉 능선을 걸었습니다.. 16.5km 거리에  8시간 40분 머물렀네요.. 새재부터 토끼봉,투구봉,삼봉을 거쳐 쥐너미재 전망대 까지 오르 내림이 심하고 위험 구간이 몇군데 있어 조금은 빡센 산길 입니다^^. 사서 고생^^.ㅎ.

산길 초입이고 마무리 구간인 옛 제일참숯앞 공터에서 바라본 오늘 걸어야할 삼봉 능선 입니다.. 이곳은 치악산 둘레길 1코스인 꽃밭머리길이 가 끝나는 지점이며  2코스 구룡길의 시작 지점 입니다. 사진은 산행후 하늘이 열린후 담은 것이고요^^.

애마를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 합니다.. 이곳부터 구룡길 관문까지 이정표상 1km.. 도로를 따라 걸으며 들꽃들을 담습니다..

미국나팔꽃...

새팥..

익모초..

돌콩..

더덕..

이제 제일참숯 공터에서 도로를 따라 1km 걸어와 이곳 부터 본격적인 산길을 걷고요..

제일참숯에서 새재 정상까지 3.3km 계곡길 입니다.. 제가 봄에 야생화 담으러 자주 찾는 계곡이지요^^.

닭의장풀..

덩굴닭의장풀..

수까치깨..

가는장구채..

나무에 자라는 노랑망태말뚝버섯..

노랑망태말뚝버섯..

이제 새재 정상에 다왔네요^^. 이정표상 3.3km 산길을 사진 담으며 1시간 30분 정도 소요..

새재 정상 전경.. 해발 약 680m 정도의 높이 입니다.. 오늘 산행 기점은 해발 약 250m 정도 이고요.

이곳에서 고개를 바로 넘어 하산하면 구룡사 주차장이 나오고요. 전 우측으로 금줄을 넘었네요^^. 토끼봉을 향하여~

삼봉까지 이어지는 거친 능선엔 계속 멧돼지가 먼저 지나간 흔적들로...ㅎ.

삽주.. 이제 막 꽃을 피우려 하네요..

가는장구채..

토끼봉에 올라 잠시 휴식을 하며 바라본 가야할 투구봉과 삼봉..

새재(680m)에서 이곳 토끼봉(약 900m) 까지 고도를 높혀 1시간 가량 걸어 도착합니다..

토끼봉(암봉)에서 내려다 본 구룡사 방향..

조금후 잠시 가리웠던 비로봉을 보여주고요..

연리지?

오랫만에 만나는 세발버섯.. 냄새가 아주 고약한 애이지요^^.

토끼봉에서 약 50분 정도 고도를 높혀서 투구봉에 도착 하였네요. 해발 1000m가 조금 안되고요..

가야할 삼봉..

투구봉에서 바라본 비로봉 정상...

비로봉 정상부 미륵탑 3기를 조금 당겨서 봅니다..

투구봉에서 바라본...

이제 투구봉에서 내려와 돌아본(올려다본) 투구봉 모습..

달걀버섯..

이제 삼봉에 도착 하였네요.. 약 1시간 가량 소요.. 삼봉에서 바라본 비로봉..

새재~토끼봉-투구봉-삼봉 구간의 이동 소요 시간은  대략 평균 1시간씩 잡으면 되겠네요..

삼봉에서 당겨본 비로봉 정상의 미륵탑 3기..

삼봉에서 치악산 주릉을 바라 봅니다..

더덕.. 삼봉에서 내려와 헬기장(지금은 관리가 안되어 온통 숲으로)에 내려 서고요.

이곳이 쥐너미재 정상 입니다.. 우측엔 범골로 하산로 이고요.. 좌측으로는 도실암골로 하산 구룡사로 이어 집니다.

이곳부터 다시 고도를 200m 정도 높혀야 치악산 주릉에 닿을수 있지요.. 그곳이 쥐너미재 전망대 데크...

쥐너미재 전망대에서 바라본 지나온 삼봉..

비로봉이 가깝지만.. 시간도 그렇고 몸도 지치고.. 생략하고 입석사로 하산 합니다.

둥근이질풀..

둥근이질풀.. 치악산엔 보통 큰세잎쥐손이가 많은데.. 애들도 있더군요..

꽃며느리밥풀... 거친 산길에 지친 몸이라 귀차니즘에 모델 섭외가 잘못 되었어요^^.ㅋㅋ.

황골 삼거리에서 바라본 비로봉.. 가지 못한 아쉬움에^^.

이제 입석사 내려서기전 마지막 쉼터에 도착..

그새 또 새롭게 공사를 하였네요.. 해발 980m 정도 되는 지점 입니다.

물봉선..

큰세잎쥐손이..

눈빛승마..

가는장구채..

하산길에 올려다본 하늘..

이제 입석사 바로 위에 도착..

입석사와 입석대.. 입석대 올라 본지가 언제인지^^.

배초향..

나래가막사리..

덩굴닭의장풀...

누리장나무도 결실을 준비하고..

오이풀..

황골 탐방안내소에 도착...

며느리배꼽..

개쑥부쟁이..

마가목..

도로를 걸어 내려가며 만나는 패랭이꽃과 개망초..

강아지풀..

큰낭아초...

이제 황골마을 삼거리에 도착..  션한 음료수 한캔 하고요^^.

이제 이곳부터 치악산 둘레길 1코스인 꽃밭머리길 중(국형사~제일참숯..11.2km) 남은 3.3km를 걸어야 애마를 회수할수 있습니다. 이곳 부터는 차도 지나가는 소로길 입니다.

습지에 부들도 보이고요..

금불초..

메밀꽃이 핀 풍경..

하늘엔 강아지 한마리^^.

온통 사위질빵.. 우측 뒤로 투구봉이 보이네요..

이제 흥양리 마을로 들어서서 바라다 보이는...

마을길을 빙빙 돌아서 바라본... 오늘 걸은 거칠었던  주릉 입니다..

무릇..

다시 이곳 제일참숯앞 공터에 도착 바라본... 인적이 드믄..거친 산길에 힘은 들었지만 보람찬 하루^^.ㅎ.